자유게시판

  • 사이트 : 미분류
  • 작성일시 : 2014-08-02 12:00:42

퓨쳐 XX템 X1000 X6000

어느날 갑자기 눈앞에 X1000 과 X6000 이라는 방화벽이 내손안에 ( 일로 주어진) 들어오게 되었다.

과거에 만져본적도 없고 듣도 보도 못한 장비라 (이쪽 경력이 짧아서)  해당 회사의 사이트를 디벼봤습니다만… 헐 메뉴얼이 없네요..아무리 찾아봐도

그래서 전화로 연락을 했씁니다..

나: X1000 과 X6000의 메뉴얼을 받고 싶으데요..?
회사: 아 연락처가 xxxxx 로 연락하세요 . 여긴 관련부서가 아닙니다.

결국 제대로된 부서랑 연결 되기까지 3일이란 시일 총 7통의 전화 통화가 있었습니다…쩝.

하지만 난관은 또있었으니….

나: 메뉴얼이 필요합니다.
회사: 어디시져?
나: 일반회사입니다.
회사:머하시는데죠?    (잉? 먼가 이상한 질문이네..)
나: 멀하는데인지 중요하나요? 그쪽 기계를 쓰고 있고 메뉴얼이 필요해서 연락 드렸습니다만.
회사:기술지원받으시겠다는 거져?
나: 네? 아니요 메뉴얼만 주시면 될거같습니다.
(결국 유료 서비스 아니면 안된다고 처음에 말했습니다만…이런저런 조금 살짝 언성도 올라갔다가 내려갔다가 하는 과정에서 ” 시리얼 넘버”를 확인시켜줌으로써 메뉴얼을 받게 되었습니다.

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제가 원한건 “공장 초기화” 였으며, 해당 내용은 “사용설명서” 참조하라고 하더군요..

다시 회사에 연락  . 공장초기화 때문에 내용을 봤지만 “사용설명서”란걸 참조하라고 되어있더라 사용설명서좀 받을수 있느냐?

전화 서너번 더하고 담당 엔지니어랑 통화 했습니다….   제가 느끼는 문제의 부분입니다.
총 통화는 10여분 넘게 했으며 , 그중 몇몇 문제되는 발언과 제가 나름 심하게 했다고 생각 하는 내용입니다.

나: 공장초기화 때문에 관려 문서를 받고 싶다.
회사: 어디냐? 머하는데냐?
나:일반 회사고 머하는데 인지 중요하냐? 왜자꾸 물어보느냐?
회사:보안상 아무에게나 메뉴얼을 줄수 없다.
나:일반 메뉴얼은 시리얼 확인 받고 받았다. 메뉴얼 내용상 대외비 관련이나 공개 하지 말란 문구 한개도 없던데… 무슨 보안상 이냐?
회사:이쪽을 잘모르시나 본데 보안상 잘 안준다
나:그리 보안이 중요하다고 하면서 문서에 대외비 란 말한마디 없느냐? 내가 앞전에 받은 문서 공개 하면 법적으로 대응하거나 처벌받는거냐?
회사: 그건아니다.
나:공장 초기화 관련 문서나 볼수 있는 웹사이트를 달라
회사: 기술지원서비스 가입했느냐? 무상으로 기술지원해줄수 없다
나: 기술지원서비스 가입하지 않았고, 메뉴얼 받는데 기술지원이라고 말하기 그렇지 않느냐? 어떤 회사 홈페이지를 봐도 메뉴얼 정도는 사이트(홈페이지)내 공개를 한다
회사: 경쟁업체나 기타 이유로 보안상 줄수 없다.그리고 지금 쓰고 있는 장비 임시장비다
나: 그게 무슨 말이냐? 임시 장비라니 엄연히 적정의 금액을 지불하고 인수한거다(다른회사껄 인수)
회사:그게 왜 당신꺼냐  우리회사꺼다!
나: 돈주고 샀고 양도 받은걸 당신이 무슨근거로 당신 회사꺼라고 하느냐? 세상에 그런게 어디있느냐

(이부분은 아직 법적해석이나 일부에선 물리적 인거나 컨덴츠에 대한 소유권이 있다고 하는대도 있기는 합니다만..머  일반 상식선에서  금액을 지불한 것에 대한 것은 소유자한테 있다고 생각 했습니다.)

회사:그장비는 원래 x4000 을 그쪽에서 쓰다가 고장나서 a/s 를 마꼈는데 해당 장비가 없어서 x6000으로 나간 거다 , 그리고 기이후 어떠한 기록도 없다
나:x4000을 a/s 못한 당신내가 잘못 한거고 x6000이 나간뒤로 문서나 그밖에 기록이 없는것또한 당신 회사가 이상한거지 내랑 무슨 상관이냐? 당신말대로 이게 잘못 된거면 나도 인수회사에 연락해서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보겠다.

(중간생략)

나: 어째뜬 공장초기화 관련 문서를 달라
회사: 그거 해서 고장나거나 잘못 되면 우리한테 연락 할꺼 아니냐? 못 준다
나: (진짜 황당했습니다.) 공장초기화 기능이 없는것도 이해가 안가는데……이런류장비 중에 공장 초기화없는 장비 첨봤다. 하물며 iptime 도 있는데…
회사:그런건 많이들 써서 그렇다…당신이 이쪽을 잘몰라서 그렇다..
나:그리고 공장초기화 하다가 잘못될경우 무상이든 유상이던 서비스를 신청 할꺼고 , 그에 맞게 대응하면 될 문제를 왜 못해준다고 하느냐
회사: 앞전에 그런 부류가 많았다…
나: 그건 당신내가 그런류의 사람만 만난거 아니냐.

머 이정도로 대충(^^) 하겠습니다…정말어의 없는 말을 하두 많이 들어서..

지금 사용못하니 공장초기화 할려는거 아니냐.? 어디댜 쓸꺼냐?   -> 이런 비상식적인 질문을 왜 할까요?

제가 나름 결론 내린것은 이렇습니다..

1. 어째뜬 정보를 안가르쳐주는 방법으로 유료 기술지원을 하게 함으로써 돈을 받아 먹겠다.

2. 제품의 완성도가 극히 낮아 공장초기화등을 하면 문제의 소지가 많다

3. 제가 발생시 제품을 수리할 능력이 안되며, 다른 제품으로 교체 해야 함으로 인한 회사 손실에 의해서

4.경쟁업체등에 자사의 장비 에 대한 해킹이나 테스트 로 인하여 기타 정보의 공개를 막고자.

어째뜬 상당히 불쾌 하고 어의 없었습니다.
도대체 제대로된 회사일까? 그리고 어떤 교육을 회사에서 받으면 저렇게 말할까? 친절을 바라는것도 아닙니다..그냥 상식선에의 대화라고 할까요?
총 20통 가까이 전화를 하면서 나름 아 정상적으로 대응받았다는 느낌은 한번 이었습니다..
역시 대단한 회사가 한국에는 너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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